방명록

  1. 2008.01.28 20:47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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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검색에 검색을 거듭하다가 찾아온 마로입니다 :)

    다름이 아니라 Vista 32Bit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DevkitPro는 설치가 되는데.. PAlib 설치시에 harmInit 이라는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못했다는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어떻게 해야 되나요..ㅠ_ㅠ)?
    • 2008.01.28 21:09 신고
      수정/삭제
      헉.. 자답이네요 ㅠ_ㅠ);;
      혹시나 해서 설치프로그램을 관리자로 실행 했더니 다 되네요 ㅠ_ㅠ);;
  2. reddol
    2008.01.10 12:24 신고
    수정/삭제 댓글
    안녕하세요. 구글로 검색하다가 알게 되서 자주 들르고 있습니다. PA_lib소개 덕분에 NDS 개발을 시작 할 수 있었네요..감사합니다.. 근데.. NDS로 wifi가 아닌 ieee 802.11인가로 기기간 무선통신이 가능하다던데 그거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은 어디가면 배울 수 있을까요?
    • 2008.01.12 10:24 신고
      수정/삭제
      네 도움이 되었더니 감사합니다.
      NDS 기기가 wifi를 지원해서 사용할수 있는 건데..
      다른 규약은 가능할지 잘 모르겠네요.
  3. 라피
    2007.12.02 19:09 신고
    수정/삭제 댓글
    PA_lib를 이용해서 한글 폰트를 출력할려니까 잘 안 되네요^^;

    일단 이미지 변환툴(PAgfx)부터 자꾸 이유없는 에러를 내뱉고...
    16bit로 변환하면 잘 되는데 256color로 하면 계속 에러나고...

    그리고 스프라이트 출력 부분에서 이미지 부분 출력하는 함수는 없을까요?

    조합형 한글 폰트 이미지를 통째로 변환해서 초중종성 따로따로 출력할려고

    하는데 그럴려면 부분 이미지 출력하는 함수가 필요한데 찾을수가 없네요.
    • 2007.12.04 22:38 신고
      수정/삭제
      256색이 일반적으로 쓰는 방식이라 에러가 없는데..
      모드를 잘못 선택한건 아닌지 싶네요.
      이미지를 부분적으로 출력하는 함수는 잘모르겠네요.
      보통 NDS에서 스프라이트는 독립적으로 움직이게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라서..
      보통 전 여러개의 이미지일때 프레임으로 표시를 하는데..
      한글폰트 갯수가 엄청 많으니 그렇게는 못하겠지요.
      한번 Palib 사이트에 있는 문서를 참조 해보세요..
  4. 2007.11.07 15:51 신고
    수정/삭제 댓글
    안녕하세요?? 버들시리즈를 이용하고있는 한 사람입니다.
    제가 요번에 한국식 장기를 만드려다가 완전히 실패해버렸는데요.
    차기계획이 있으시다면 꼭 장기도 만들어 주세요 ㅠ.ㅠ
    • 2007.11.08 10:58 신고
      수정/삭제
      네 안녕하세요.
      저도 장기를 만들어 보고는 싶은데..
      먼저 만들어 보고 싶은게 2~3개 더 있어서
      좀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을까 싶네요. ^^
  5. 2007.11.05 16:37 신고
    수정/삭제 댓글
    PAlib 베타를 깔아보았더니, 이번에는 다른 에러가 나옵니다.

    ------ 빌드 시작: 프로젝트: hellow, 구성: Release Win32 ------
    메이크파일 프로젝트 작업 수행 중
    logo.bmp
    logo_wifi.bmp
    main.cpp
    abnormal program termination
    make[1]: *** [main.o] Error 3
    make: *** [build] Error 2
    빌드 로그가 "file://c:\work\VisualCPP\hellow\hellow\Release\BuildLog.htm"에 저장되었습니다.
    hellow - 오류: 0개, 경고: 0개
    ========== 빌드: 성공 1, 실패 0, 최신 0, 생략 0 ==========

    미치겠네요.. 뭔가 좀 해보려고 했더니 헬로월드조차 에러가..
    • 2007.11.06 21:20 신고
      수정/삭제
      컴파일하면 계속 같은 에러가 나면
      버젼이 맞지 않을수 있습니다.
      Palib가 devkitPro을 이용하기 때문에
      서로 버젼이 맞아야 합니다.
      확인해 보세요~
  6. 2007.11.04 20:00 신고
    수정/삭제 댓글
    ------ 빌드 시작: 프로젝트: dddd, 구성: Release Win32 ------
    메이크파일 프로젝트 작업 수행 중
    Linking...
    c:/devkitpro/devkitarm/bin/../lib/gcc/arm-eabi/4.1.2/../../../../arm-eabi/lib/ds_arm9_crt0.o: In function `CIDLoop':
    ds_arm9_crt0.s:(.init+0x2ac): undefined reference to `initSystem'
    collect2: ld returned 1 exit status
    make[1]: *** [/c/work/VisualCPP/dddd/dddd/Release/dddd.elf] Error 1
    make: *** [build] Error 2
    빌드 로그가 "file://c:\work\VisualCPP\dddd\dddd\Release\BuildLog.htm"에 저장되었습니다.
    dddd - 오류: 0개, 경고: 0개
    ========== 빌드: 성공 1, 실패 0, 최신 0, 생략 0 ==========

    이런 에러가 나버립니다.
    이거 뭐가 문제인건가요?
    • 2007.11.05 09:09 신고
      수정/삭제
      initSystem 함수가 정의가 안되어 있다고 하는것 같군요..

      header 파일 포함상태나 라이브러리 링크 설정을 확인해 보세요..
  7. 2007.10.22 22:04 신고
    수정/삭제 댓글
    안녕하세요~
    홈브류 강좌 좋네요^^
    보고 얼른 따라해서 대구 지하철 노선도 보는 프로그램까지 만들어봤습니다 ㅎㅎ서울 지하철만 있길래 ㅡ.,ㅡ;;(Amap도 조금 참고 =ㅁ=)
    이제 게임도 슬슬 만들어봐야겠네요^^
    좋은 강좌 감사합니다~ ㅎㅎ
    bless!!
    • 2007.10.24 13:32 신고
      수정/삭제
      네 고맙습니다.
      바로 만들어 보셨네요. 멋진 게임 기대해 보겠습니다.
      수고하세요... ^^
  8. 2007.10.17 16:45 신고
    수정/삭제 댓글
    안녕하세요.
    대단하시네요...
    항상 받아서 사용해보는 저는
    그저 입이 쫙 벌어집니다.

    그런데 궁금한 게 있어요~
    닌텐도 홈브류로 메모장같은건 만들 수 없나요?
    컴퓨터에 기본 탑재돼는 메모장이요.

    어디 이동하면서 간간히 글을 쓰고 싶어서요.
    만들기 어렵나요?
    하긴 쉬워도 전 도전을 못하겠습니다만 ;ㅁ;
    • 2007.10.18 09:59 신고
      수정/삭제
      자주 찾아 주시는 군요. 고맙습니다.
      ebook 도 있는데 만들수는 있을것 같은데.. 그러나 가상키보드로 입력해야 하므로 간단한 메모는 가능할지 몰라도 수필이나 소설을 쓰려면 힘들겁니다.
      그리고 제가 한글 처리하는 코딩 방법을 잘 몰라서 저는 좀 힘들것 같고 전에 다른 분이 한글처리 부분을 만들었던 것을 본적이 있는데.. 그분은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제 링크에도 있는 scgyong.net에 한번 가보세요.
  9. 으헹헹~
    2007.09.16 01:25 신고
    수정/삭제 댓글
    국내에서도 ds 홈브루를 제작하고 계신분이 있군요;;;
    저는 psp쪽 홈브루는 제작을 통해 이것저것 배우고 있는중입니다,,,
    역시,,,공부하다보면 노가다다 싶은 생각이 들때가 많네요
    이번에 저도 ds를 하나 구입하는 바람에 홈브루 쪽에 관심이 생겼는데
    혹시 gba에뮬레이터같은것은 nds에서 구동을 못하나요??
    psp같은경우에는 이미 에뮬레이터가 있지만
    카드슬롯1만쓰는 제카드로는 gba가 안돌아가서 답답할때가 많더군요
    혹시나 하드웨어적으로 불가능하다면 어쩔수 없지만
    가능하다면 한번 만들어보고싶은데 조언좀 부탁드려봅니다
    머,,,이미 소스는 pc판 에뮬레이터의 것을 쓸거지만 말입니다~
    • 2007.09.16 17:52 신고
      수정/삭제
      네 취미로 하는 분은 몇분 없는듯 하네요.
      PSP쪽으로 하고 계시는 군요.
      특히 전 그래픽쪽 하다 보면 익숙하지 안해서 그런지..
      진짜 노가다 같던데..ㅎㅎ
      gba는 slot2에서만 실행되나요? 원래 NDS는 gba도 호환되는건데..
      gba에 관해서는 관심이 없다보니 잘 모르겠네요.
      에뮬레이터가 필요는 없을 겁니다. gba팩을 slot2에 꽂아서
      쓸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거니깐..
      단지 slot1에서 닥터를 이용해서 실행이 가능하냐는 건데..
      그건 안해봐서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원래 불법이라 알아도
      여기에 말씀드리기엔 힘들듯 합니다. ^^
  10. STORMING
    2007.09.09 03:52 신고
    수정/삭제 댓글
    DS 게임 메이커라는 툴이 있던데요
    어떤 툴인가요?
    • 2007.09.13 18:12 신고
      수정/삭제
      네 저도 그걸 봤는데.. 괜찮은 툴 같더군요.
      게임 화면 디자인 툴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미지는 따로 만들어서 준비해야 하고요.

      보통 디자이너가 따로 있어서 좌표를 알려 주지 않은한
      자기가 일일이 이미지(sprite) 위치를 정해서
      배치해야 하는데 굉장히 귀찮고 번거로운 작업이거든요.
      그걸 화면에 직접 위지윅형식으로 배치하면
      Palib 포맷으로 코드를 생성해주는 것 같습니다.
      거기에 로직 코딩은 직접 넣어 주어야 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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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DS 관련해서 Palib를 소개하고 제가 개발한 홈브류와 다른 개발자의 홈브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NDS 자체 제작(Homebrew)에 관심있는 다른 분들의 길잡이가 되고 싶습니다. by 버들피리불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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