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rew 버들시리즈 두번째로 버들오목DS를 만들어 봤습니다.
전에 2D에서 128개 sprite 제한때문에 돌놓는 수제한이 있어서
그래서 3D상에서는 1024개 까지 가능하다고 해서 3D로 바꿨습니다.
보기에는 똑같이 보이지만요. ^^;


#.게임특징
-. 15x15 사이즈에서 먼저 5개 돌을 먼저 놓는 유저가 이깁니다.
-. 3x3 공격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5목으로만 이길수 있습니다.

#.게임방법
-. 제일 처음은 랜덤으로 선이 정해지고 게임을 이기면 상대로 선이 넘어 갑니다.
-. vs COM 버튼은 컴과 vs MAN 버튼은 사람과 게임을 할수 있습니다.
-. PASS 버튼은 턴을 상대에 넘기는 겁니다. 상대도 패스를 하면 승패없이 다시 게임이 시작됩니다.
-. BACK 버튼은 한수만 무를수 있습니다.(상대포함 2수) 연속 2수를 무를수 없습니다.
-. 수전증 있는 분을 위해 방향 패드키로 포커스를 옮기고 A키를 눌러  돌을 놓을수 있습니다.

#.버젼 정보
v1.0
-. 첫 발표
v1.1
-. 공백을 이용한 공격, 방어되도록 로직 수정
-. 테두리에 걸친 공격일 경우 방어를 하다가 멈추는 현상 수정 (아직 약간 이상함)
v1.2
-.126수 제한 없앰
-. 컴AI 버그 수정

#즐거운 게임 되시기 바랍니다. ^^



Posted by 버들피리불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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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그리운선비
    2007.06.01 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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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어쩌다 보니 또 첫 댓글이네요 ㅎㅎ
    • 2007.06.01 2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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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 반갑습니다. 즐거운 시간되세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문제없는지 궁금하네요..
  2. 이스
    2007.06.01 2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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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 버전업됬군요 /ㅁ/ 어서 해보곤싶은대,, 리더기 찾기가..쿨럭;;
    일단 빨리 해보겠습니다 ^^;

    밑에 V43 버들.. 오랜만에 V43 얘기봐서 웬지 즐거웠습니다 ^^;버들바둑 버들오목 버들맞고 등등 버들시리즈 공모전에 쫙나왔었던 기억이 DS에서 부활하는건가요! ㅎㅎ
    • 2007.06.02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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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 한번 해보시고 어떤지 의견주세요~ ^^
      버들 바둑은 여기서도 속도에 안습과.. NDS는 sprite 개념이라 좀 힘들것 같고요. v43 시절 개발하다가 중단되었던 카드 게임을 하나 해볼까 기획중입니다.
  3. 성탄절특사
    2007.06.02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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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DS-Scene에서 보고 찾아왔습니다. ^^
    국내에 NDS 개발자가 있다는 사실이 무척 기쁩니다.
    저도 NDS용 어플의 개발을 시도할려고 하는데 이렇게 유용한 블로그를 찾게되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글과 풍부한 정보 정말 감사드립니다.
    끊임없이 발전하시길 기원합니다.
    • 2007.06.02 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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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가보니깐 진짜 있네요.. 저도 기쁘군요.. ^^
      네.. 열심히 하셔서 좋은 결과 만드시기 바랍니다.
  4. 2007.06.04 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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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목을 보니 저도 예전에 만들었던 세균전을 옮겨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군요! 조만간 시도할 듯 하네요. 그 전에 먼저 한글 출력 라이브러리부터 릴리즈 하려고요. 지금 거의 완성단계거든요.
    • 2007.06.04 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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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와~ 한글 출력이 이제 가능해지는 건가요?
      대단하십니다. 기대하겠습니다. ^^
  5. 2007.06.04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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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구단 릴리즈된 소스에 보시면 자체 폰트 출력은 이미 구현되어 있습니다. 요 링크 따라 한번 들어가 보세요. 지금 작업하고 있는 건 폰트 데이터 파일을 쉽게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을 Win32 로 구현중이구요, 다른 프로젝트에서도 쓸 수 있게 라이브러리화까지 하면 릴리즈 할려구요.
    • 2007.06.04 1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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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 그런가요? 입력은 어떻게 하나요? 키보드를 지원하는건가요?
      PA_lib에서도 custom font를 지원하는데 거기서도 적용 가능할까요?
      너무 궁금한 점이 많네요.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6. 2007.06.05 1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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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글 라이브러리 릴리즈했습니다. (이미 아실듯) 아직 입력은 지원하지 않구요. Custom font 가 어떤건지 잘 모르지만 어렵지 않을까요? 얘는 alpha blending 을 하는 애라서.
    • 2007.06.05 1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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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디어 릴리즈하셨군요. 수고하셨습니다. 알파블렌딩은 안쓰고 그냥 투명색을 지정해서 이미지 파일로 만들어서 NDS 의 tile 방식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palib forum에 보니깐.. 거기서도 font 뽑아내서 custom font 만들어주는 툴을 누가 만들었더군요. 한글을 지원하지 않고 영문만 되는것 같습니다.
  7. ddochii
    2007.07.18 0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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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그 리포트 드립니다.

    한수 한수 두다가, 끝으로 패가 몰려서 4개가 되는경우 컴퓨터 턴에서
    제가 두는 형태로 변하는데... 원래 그런건 아닐꺼 같고 ㅡ..ㅡ;
    5개째를 두어야 되는데 못 두어서 뭔가 잘못돌아가는 느낌입니다.

    수정 부탁 드립니다... 꾸벅...
    좋은 자료 항상 감사합니다.
    • 2007.07.18 0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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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 테두리에서 여전히 문제가 있군요. 버그리포트 감사합니다.
      간만에 제대로된 피드백을 받아 보내요.^^
      확인해 보겠습니다. 즐겜하세요.
  8. 2007.09.18 2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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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좋은자료 담아갑니다~
    출처와 원문 그대로 옮겨가요~
    좋은자료 정말 감사합니다~~
  9. 앵기
    2007.09.20 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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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그 리포트 랄까요..

    한칸 떨어진 삼삼은 허용되네요~

    그니까..

    X ㅇㅇ


    여기서 X 자리에 놓는게 허용됩니다.. 저것도 삼삼중 하나인데^^;

    다음버젼에선 수정 부탁드려요~
    • 2007.09.20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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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 그것도 삼삼인가요?
      확인해 보겠습니다.
  10. 앵기
    2007.10.05 01:36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네~ 한칸 떨어진것도 삼삼입니다.
    마찬가지로 두줄 다 한칸씩 떨어진 경우라도 삼삼 입니다.
    X ㅇㅇ



    이때 X자리에 놓는경우 라도요~

    빨리 버전업 해주세요~^^;
    • 2007.10.07 01:02
      댓글 주소 수정/삭제
      오목 국제 규칙을 보니깐..
      돌 갯수로 삼삼을 체크하게 되어 있군요.
      그래서 떨어진 것도 삼삼이군요.
      그리고 추가로 백은 삼삼이 해당안되는군요..
  11. 엏헣
    2008.03.17 22:33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너무 감사해용^^
  12. 아우내
    2009.05.19 12:49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아우! NDS 오목 찾다가 방문합니다. 좋은 게임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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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DS 관련해서 Palib를 소개하고 제가 개발한 홈브류와 다른 개발자의 홈브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NDS 자체 제작(Homebrew)에 관심있는 다른 분들의 길잡이가 되고 싶습니다. by 버들피리불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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