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버들시리즈 3탄으로 훌라를 개발 하였습니다.
땡큐시 이상한 현상이 생각보다 심각한 것이여서 급히 수정했습니다. 다행히 버그부분이 눈에 띄였네요. 그리고 instruction 화면도 간소화 해서 한 페이지로 만들어서 겨우 로딩시켰습니다. 이제야 약간은 버그가 남아 있는듯 하지만 게임진행에는 무리가 없어 보이네요.

#게임특징
1. 콘텐츠 특성상 19세 이상가 게임입니다.
2. 정통훌라와 전투훌라가 각각 가능합니다. 전투훌라시 2초의 땡큐 타임이 주워지는데 자기 순서는 무작위로 정해집니다.
3. clubhouse의 rummy  카드게임의 구성을 차용했습니다. 등록시 run(연속 같은 무늬)/group(연속 같은 숫자) 으로 등록합니다.

#게임방법
1.시작시 정통훌라/전투훌라 중에서 선택합니다. 무작위로 순서가 정해지며 시계방향으로 진행됩니다. 단위 점수는 500점입니다.
2.전투훌라시 땡큐할 기회가 되면 You can choose discard card. 라는 메세지와 ready라는 음성이 나옵니다.
3.연속 같은 숫자나 연속 같은 무늬의 연결되는 숫자 3장 이상일 경우에 등록이 가능하고 한번 등록했으면 한장씩 등록된 카드에 붙이기가 가능합니다.단 7은 한장씩 등록이 가능합니다.
4.게임이 끝날때까지 등록을 하지 못했으면 미등록박으로 자기 벌금의 2배를 지불해야 합니다.
5.게임 종료시 미쳐 7 카드를 등록하지 못했으면 세븐박이라고 하여 7카드 갯수만큼 자기 벌금의 2배수를 지불해야 합니다. 7카드수에 따라 2배, 4배, 8배가 됩니다.
6.discard 영역에 버려진 카드를 가져와서 바로 등록이 가능하면 탱큐를 외치면서 가져 올수 있습니다. 반역 내가 버린 카드로 상대방이 탱큐를 하여 모든 카드를 버리고 게임을 마무리했을때 탱큐박이라고 하여 내가 다른 유저들의 모든 벌금을 대신 지불해야 합니다.
7.카드의 합이 15이하면 스톱이 가능합니다. 스톱은 카드를 가져오기 전에 결정해야 합니다.
스톱했을때 상대방중에 자기의 카드합보다 적은 이가 있으면 스톱박이라고 하며 다른 유저들의 모든 벌금합의 2배를 지불해야 합니다.
8.카드을 가져와서 8장을 한번에 털어내면 이것을 훌라라고 합니다. 상대 유저들은 자기 벌금에서 4배의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9.게임이 끝나면 각자의 카드합을 구해서 서로 비교하여 카드합이 작은 유저가 승리하며 순서대로 순위가 정해지며 2위, 3위, 4위는 각각 자기 벌금의1배, 2배, 3배를 지불해야 합니다.
10.게임 종료후 점수나오는 화면에서 start키를 누르면 새게임이 시작됩니다.
11.게임중  select 키를 누르면 메인 메뉴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버젼정보
v0.9
-. 최초 공개
v1.0
-.땡큐시 가끔 멈추는 버그 수정
-.게임중 select 키로 메뉴창 선택가능하게 수정
-.instruction 화면 추가



#카드 이미지가 돌아 다니는 것이 없어서 윈도우 카드게임을 하나 하나 캡쳐해서 편집해서 만드느라 시간을 많이 소비했는데.. 혹시 카드게임에 관심있는 분은 괜한 곳에 시간 낭비하지 말고 사용하시라고 올립니다.
Posted by 버들피리불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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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jin-e
    2007.06.18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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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호 귀한자료 감사합니다..
    • 2007.06.21 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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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 고맙습니다. 재밌는 게임이 되었길 바랍니다.
  2. 2007.06.18 1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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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말 ㄳ 합니다.;; 그런데 홈브류로는 rpg는 못만드나요?? rpg한글판 있으면 좋은데;
    • 2007.06.19 0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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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들려면 만들수 있겠죠. 하지만 rpg의 생명은 짜임새있는 스토리와 깔끔한 그래픽 아닌가요? 그런걸 만들려면 여러명의 도움이 필요한데..개인이 만들기엔 좀 역부족이죠..
  3. rpgmania
    2007.06.20 1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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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 일환소프트 싱글리니지 아시나요?? 다음에 치면 나오는데;; 그 게임은 닌텐도로 절때 못돌릴까요??
    • 2007.06.21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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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작권있는것 건드렸다가 무슨 봉변을 당할려고요. 얇고 길게 살고 싶습니다. ^^
      스타크래프트로 rpg 같은 걸 만들어 보고 싶지만 참고 있습니다.
  4. 2007.06.21 0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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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멋지십니다. 꽤나 자극 되는걸요. 하지만 당분간은 회사일때문에 손을 못댈듯 T_T
    • 2007.06.21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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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고맙습니다. 요즘 잠잠하신것 같더니 요새 바쁘시군요.^^
      전 회사일 잊을려고 여기에 몰두하고 있지요. 안풀리는 회사일 고민하면 스트레스 쌓일것 같아서요. 다음 작품 기대하겠습니다.
  5. rpgmania
    2007.06.21 2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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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흐윽;; 꼭 저작권 말구 그냥 저작권 상관 안하고 불가능할까요?? 그냥 가능한지 불가능 한지만;;
    • 2007.06.22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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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건 툴로 만든거 잖아요. 게다가 gba 툴도 있던데.. 이미지 같은 데이타만 제대로 있으면 만들수야 있겠죠. 화면구성이나 많은 변경이 필요할지 모르지만.. 그런데 homebrew는 사용할수 메모리 한계가 4M인가 밖에 안됩니다. 이미지양이 많다면 4M 넘는건 시간문제죠. 그리고 그 게임은 PSP에 더 어울리는 게임같군요.
  6. 2007.06.22 2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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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다보니.. 비밀번호(homepage) 라고 적혀 있군요. : )
    메모리 한계 얘기 하셔서 그러는데, libnds 에서 빌드할 때 data/ 아래에 넣고 .o 로 포함시키는 것들은 rom 으로 분류되는 것이 아니었나요? 4M 는 RAM 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혹시 잘못 알고 있는거면 지적해주세요.
    • 2007.06.23 0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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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 그렇군요. 관리자 모드로 들어가면 밑에 내용이 안보여서 이제껏 몰랐네요..
      메모리 한계는 저도 잘은 모르지만 homebrew 프로그램 사이즈가 4M를 넘을수 없는걸로 압니다. 물론 libfat를 이용하여 외부 파일을 사용할수도 있겠지만요.
      Visual Studio에서 저는 작업을 해서 data 폴더에대한 내용은 잘 모르겠네요. Visual Studio에서 data 폴더는 사운드파일을 넣는 폴더로 쓰고 있거든요.
  7. 미사엘
    2007.07.02 0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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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덕분에 출퇴근길 시간 가는줄 모르고 즐기고 있습니다.^^
    고스톱도 재미있는데 게임으로선 좀처럼 접하지 못하던 훌라가 최고네요.
    그런데 껏다가 켜면 돈이 리셋되어있네요..

    그것 한번만 수정해 주시면 정말 정말 더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수있을것 같습니다. 20만원 따고나서 기분좋게 종료했었는데.. 다시 켜보니...ㅠㅠ
    • 2007.07.02 1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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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 재밌게 하고 있다니 기쁘군요..
      아직 저장기능을 넣지 않았는데.. 다음 버젼에 고려해 보겠습니다.
  8. 2007.07.14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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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팀에 맥북이 생겨서 들어와봤는데 (Safari) 많이 깨지네요 TatterTools 문제이려나. Safari 문제이려나. 여튼, 요즘 출퇴근시 즐기고 있습니다. 다만, 가끔 죽어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전투훌라에서 좀 더 잘 죽는 것 같습니다. 차례는 컴 차례인에 아무 버튼이나 터치가 먹지 않고 멈춰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기한 것은, 이때는 L+R+X+Y+A+B Soft Reset 도 안먹습니다. 언제 카메라로 멈췄을 때 한번 찍어봐야겠군요.

    여튼, 훌륭한 게임입니다.
    • 2007.07.15 0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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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맥북이면 맥OS겠군요. 맥브라우저가 사파리인가 보군요. 태터툴즈가 호환 잘되게 만든줄 알았는데.. 그런가 보군요.
      훌라를 좀 다시 확인해봐야 겠군요. 가끔 죽는다는 보고가 들어 오고 있군요. 그런데 제대로 버그 보고해주는 사람이 아무도 없네요.
      어떻게 제대로 게임을 하고있는지 궁금하네요. 다시 그런 경우보게 되면 어떤 상황일때 그런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9. 2007.07.16 2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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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afari 3 beta 를 깔았더니 제대로 나오네요 : ) 죽는건 자주 죽고 있는데 아직 정확히 어떤 경우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가끔씩 모양이 다른데도 run 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Diamond 2,3 이 Hand 에 있었을 때 Club 4 가 떴는데 Ready 가 나온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그래서 Discard Deck 을 누르면 Hand 로는 들어오는데 낼 것은 없죠.
    • 2007.07.17 1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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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 그래요.. 빨리 확인해 봐야 하는데.. 갯수가 늘어나다 보니 관리가 쉽지 않군요. 손봐야 할것은 늘어나고 새로 만들고 싶은 것도 진행해야 하니 말이죠.. 몇개 버그가 복합적으로 있나 보군요. 전체적으로 한번 다시 봐야 겠군요.
  10. Oops~
    2007.12.03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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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받아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만, 윗 분들 지적처럼, 제꺼에서도 자주 다운됩니다. PC 에뮬로도 자두 다운되던데...

    한가지 더 지적을 하자면, QKA, KA2 이렇게는 등록이 안되더군요. 땡큐도 역시 안되고.
    그리고 첫번째 선은 7만 땡큐로 가져갈 수 있어야 하는 것 같은데, 이건 지역마다 룰이 다른 건가요?

    그리고 한번은 땡큐가 아닌데도 가져오더군요.

    어쨋든 다운만 안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2007.12.04 2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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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기버젼이라 버그가 좀 많습니다.
      업데이트를 해줘야 하는데..
      요새 연말이라 생업에 시간이 안나네요..
  11. Oops~
    2007.12.03 09:55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그리고, 한 번씩 같은 카드도 뜨는 것 같고.
    카드가 다 돌면 STOP이 안되고 계속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12. Oops~
    2007.12.03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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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누군가 스톱하거나 붙어서 나지 않으면.
  13. Oops~
    2007.12.03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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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땡큐를 받을 때 여러가지 조합이 가능한 경우는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또, 점수가 같으면 같이 더 많은 돈을 내는 거 아닌가요? 이것도 지역마다 다른가... 예를 들어 끝이 났는데, 2점이 2명으로 1등이 두명이면 모두 2등값을 내는 것이죠.
    야튼, 훌라는 너무 복잡한 것 같습니다.
  14. Oops~
    2007.12.04 2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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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나저나 땡큐삐리가 서울에는 이리도 빡셉니까?
    야~ 서울식 훌라 무섭습니다.
    어디 땡큐 주겠습니까?
    • 2007.12.04 2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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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훌라 규칙은 온라인 훌라 게임의 규칙을 기본으로 했습니다.
  15. ^^
    2008.03.28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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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압축풀어서 어디에다 넣으면되여 보통 게임폴더에 nds파일 하나만 넣잖아여..이건 압축풀면 3개던데 어디다 넣어야해여^^
    초보라 고스톱 치다가 여기까지 들어왔어여.ㅋ
    • 2008.04.08 2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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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닥터 종류에 따라 틀린데.. 일반적으로 .nds 로 끝나는 걸 넣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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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DS 관련해서 Palib를 소개하고 제가 개발한 홈브류와 다른 개발자의 홈브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NDS 자체 제작(Homebrew)에 관심있는 다른 분들의 길잡이가 되고 싶습니다. by 버들피리불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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