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기에서 적은 내용은 devkitpro 개발툴에 libnds를 사용하는 기반인데..
여기는 그래픽적으로 컨트롤을 더욱 쉽게 만든 PAlib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앞으로 개발툴도 visual studio 2005를 설치해서 사용상 편의를 도모할 것이다.

코드보기..


C:\devkitPro\PAlibTemplate\source\main.c 의 template  코드에서 2라인이 추가되었다.
PA_InitText(1,2); //Tell it to use text on screen 1, background number 2
PA_OutputSimpleText(1,1,1,"Hello World !")//Print the text on screen 1, with coordinate 1,1
첫라인은 DS의 비디오 램에 텍스트 폰트를 로딩할때 텍스트 초기화에 사용한다. 이걸 사용하지 않으면 쓰레기값같은 것이 보이게 될것이다. PA_InitText 함수는 2개의 변수를 받는데.. 스크린(0 : 아래 스크린, 1 : 위 스크린) 과 백그라운드 ( 0 : 최상위층, 1 : 그 다음층, 2 , 3 : 최하위층...) 이다.
PA_OutputSimpleText 는 스크린상에 간단한 텍스트를 출력한다. 이 함수는 4개의 변수를 갖는다.
-.Screen (0-1)
-.수평 타일 (0-31) : 각 타일은 8x8 픽셀이고 타일 0은 0 위치이고 타일 1은 8 위치이다.
-.수직 타일 (0-23)
-.텍스트
Posted by 버들피리불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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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DS 관련해서 Palib를 소개하고 제가 개발한 홈브류와 다른 개발자의 홈브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NDS 자체 제작(Homebrew)에 관심있는 다른 분들의 길잡이가 되고 싶습니다. by 버들피리불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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